샤브로드 캐나다 캐나다 어학연수

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캐나다에서 가장 효율적인 연수를 시작해보세요!

다양한 이민제도와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춘 캐나다, 어학연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플로마 및 자격증 과정으로 영어 연수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과정을 고려하는 학생들은 목적에 맞추어 성공적인 연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추천대상

    무비자로 6개월 연수, 전문과정 영어 희망자, 비즈니스과목 및 인턴쉽 희망자

  • 선호지역

    토론토, 밴쿠버

  • 학비

    1개월 (4주비용) : 약 90~150만원
    6개월 (24주비용) : 약 540~900만원

  • 숙소비

    1개월 (4주비용) : 약 70~150만원
    6개월 (24주비용) : 약 400~900만원

  • 생활비

    1개월 (4주비용) : 약 50~80만원
    6개월 (24주비용) : 약 300~480만원

  • 총합

    1개월 (4주비용) : 약 230~340만원
    6개월 (24주비용) : 약 1380~2040만원

학교선정 팁

어학연수 학교를 선택할 때 먼저 정해야 할 부분은 대학부설로 갈 것인지 사설어학원으로 갈 것인지를 정해야 합니다. 대학부설은 일반적으로 해당 대학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설어학원은 말 그대로 대학이 아니기 때문에 주로 대도시 빌딩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비교하자면 규모가 큰 학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사설어학원

사설 어학원은 대학부설에 비하여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매주 또는 2~4주마다 수업을 시작 할 수 있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입학할 수 있는 것도 사설기관의 특색 중 하나입니다. 수업기간을 짧게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편리합니다. 또한 대학부설과는 달리 학기와 학기 사이에는 공백이 없으며, 연말연시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로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학교가 대부분입니다. 또한 일반 집중영어 과정 및 시험준비과정과 같은 핵심적인 과정 외에도 학생들의 필요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과정을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.

  • 장점 단점
    - 부설에 비해 세밀한 서비스 제공

    - 활발하고 적응이 쉬운 분위기

    - 매주 개강 및 캠퍼스간 이동 가능

    - 짧은 기간 연수 가능

    - 다양한 엑티비티 및 방과후 활동

    - 코스변경으로 영어실력 향상
    - 부설에 비해 한국인 비중이 높은 편

    - 시기에 따라 면학 분위기가 좌우 되는 편

사설학원은 같은 학원일지라도 센터별로 규모의 편차가 큽니다. 1000명이상 수용을 하는 곳도 있고 100명미만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. 규모가 클수록 세분화된 레벨을 갖춘 학원들이 많으며 일반적으로 더 높은 레벨의 할생들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. 한 반에는 약 10~15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들으며 위치는 각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하나의 건물 또는 층을 사용하합니다.

대학부설

학교캠퍼스 내에 부설되어 있는 대학부설 영어학교의 장점 중 하나는 대학의 기숙사, 도서관 등 모든 시설을 정규 학생과 같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. 단기연수 학생이라도 학생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도서관이나 스포츠 시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수업 일정은 대부분 정규과정의 학기 시스템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한 학기가 보통 8-16주 정도로 정해져 있습니다.. 대부분 학기제로 운영되는 부설의 입학시기는 9월, 1월의 연 2회, 그리고 여름방학과정(보통 8주)으로 운영되는 학교가 일반적입니다. 따라서 대학부설의 경우에는 유학생의 사정으로 출발시기가 제한되어 있는 경우나 단기 연수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스케줄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
  • 장점 단점
    - 학교 분위기의 수업 진행

    - 높은 면학 분위기와 다양한 연령층

    - 대학진학 준비 학생들에게 포커스

    - 대학교 시설 자유롭게 사용

    - 국적비율이 좋은 편
    - 사설에 비해 높은 학비

    - 대부분 도시 외곽에 위치

    - 학기제 운영 혹은 정해진 기간 선택

대학부설은 해당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곳입니다. 레벨이 낮은 학생들에게 기초 영어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일정수준으로 이상 오를 시 대학 준비 과정이 제공됩니다. 총 200~500명을 수용하며 한반에 20명이상 대학교 강의실처럼 수업이 진행됩니다. 위치는 대학교가 도심에 있다면 도심에 있으나 대부분 도시외곽에 위치해있습니다. 아카데믹한 분위기속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.

학교선정 팁

캐나다는 미국과 달리 연수지역 대부분이 대도시는 아닙니다. 크게 밴쿠버, 토론토, 몬트리올 세 곳이 대도시라면 그 이외에 연수지역은 중소도시입니다. 그러므로 캐나다연수를 고려시 대도시, 중소도시간의 비교를 통하여 적합한 곳에서 연수를 하시길 바랍니다.

- 대도시 중소도시
대표도시 밴쿠버, 토론토, 몬트리올 빅토리아, 에드먼튼, 오타와, 할리팍스, 캘거리, 위니팩
장점 - 폭 넓은 학교 선택권
- 다양한 프로그램
- 풍부한 문화생활
- 인턴쉽 프로그램
- 도시 내 낮은 한인 비율
- 만족스러운 홈스테이 배정
- 저렴한 생활비와 물가
- 여유로운 생활
단점 - 어딜가나 높은 한인비율
- 높은 물가와 세금비율
- 제한적인 학교선택
- 다양하지 않은 어학프로그램
- 학원내에는 한인비율 높은 편
- 볼거리 즐길거리가 적은 편

어학연수, 유학 등 외국으로 공부를 목적으로 나가려고 할 때 비용은 모든 선택사항과 관련하여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. 유학 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부분은 크게 학비, 숙소비, 생활비 3가지이며 출국전 비행기표, 비자신청비용, 보험료등이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. * 일부 학교는 입국 후 보험료를 따로 안내 받고 신청하게 됩니다.

생생 유학후기

실제 유학을 다녀온 선배들의 생생 유학스토리! 유학가기 전, 꼭 필독하기